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매일말씀묵상(201124) : 시편 24편

시편 24편 |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


시편 24편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1-2절은 하나님이 온 세상의 주인이시라고 말하고, 3-6절은 여호와의 산에 오를 수 있는 사람의 자격이에 대해 말합니다. 7-10절은 영광의 왕이신 여호와께서 성전으로 들어가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1절은 “땅과 거기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중에 거하는 자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이 온 세상의 주인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온 세상과 모든 사람들을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2절).

3절은 “여호와의 산에 오를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라고 묻고, 4-6절은 그 자격에 대해 말합니다. 그는 겉과 속이 모두 깨끗하고 거짓되지 않은 사람입니다. 마음과 행위가 모두 깨끗하고, 온전히 의로운 사람이 여호와의 산에 오를 수 있습니다.


여호와의 산에 오를 수 있는 기준과 자격이 이렇게 높다면, 과연 누가 여호와의 산에 오를 수 있을까요? 여호와의 산에 오를 수 있는 자격을 가진 분은 단 한 분뿐입니다. 죄가 없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모든 계명에 완전히 순종하신 분,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만이 여호와의 산에 오르실 수 있습니다.


7-10절은 영광의 왕이 성전으로 들어가시는 모습을 영광스럽게 묘사합니다. 왕의 행차의 선두에 있는 신하들이 ‘문들아 너희 머리를 들지어다 영광의 왕이 들어가시리로다’라고 외칩니다. 그러면 문지기들이 ‘영광의 왕이 누구시냐?’라고 묻지요. 다시 신하들이 답합니다. ‘강하고 능하신 여호와. 전쟁에 능한 여호와가 영광의 왕이시다.’


영광의 왕이 성전으로 들어가시는 이 모습은 마귀와 죄와 죽음의 권세와 싸워 이기신,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영광스러운 왕으로 하늘 보좌에 오르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수님은 영원하신 하나님이시며 영광의 왕이십니다.


5-6절을 보면 여호와의 산에 오를 사람은 겉과 속이 깨끗한 사람일 뿐만 아니라 여호와께 복을 받고 구원의 하나님께 의를 얻은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행위와 마음의 모든 죄를 사함받고 의롭다 하심을 얻은 사람, 바로 구원의 복을 받은 성도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은 모든 주의 백성들은 영광의 왕이신 그리스도를 좇아 여호와의 산에 오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온 세상의 주인이시고 만왕의 왕이십니다. 우리는 주님의 소유이고 그분의 백성입니다. 우리의 모든 삶의 자리에서 그리스도가 왕이 되게 하십시오!



묵상과 기도

성령님의 깨닫게 해주시는 은혜를 구하며 말씀과 해설을 읽으세요.

읽고 묵상하는 중에 성령님께서 깨닫게 해주시는 내용이 있다면 그 내용을 붙잡고 기도하세요. 말씀을 읽으면서 기도하고, 기도하면서 말씀을 읽으십시오!



매일말씀묵상(201124)
.pdf
Download PDF • 451KB

조회수 199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