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구속자 예수 그리스도(10)



제21문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자들의 구속자는 누구입니까?
답: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자들의 유일한 구속자는 주 예수 그리스도이신데, 그는 영원하신 하나님의 아들로서 사람이 되셨고, 한 위에 양성을 가지신 하나님이시요 사람이셨으며, 영원토록 그러하십니다.

제22문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사람이 되셨습니까?
답: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참 몸과 지각있는 영혼을 취하사 성령의 권능으로 동정녀 마리아에게 잉태되어 탄생하심으로 사람이 되셨으나 죄는 없으십니다.


21/22-89

문: 신약성경에서 우리 구속자의 통상적인 명칭은 무엇입니까?

답: 주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딤후4:1 "하나님 앞과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의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21/22-90

문: 왜 그분께서는 주라 불립니까?

답: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참 하나님이시고 만물을 통치하시기 때문입니다.

행 10:36 "만유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화평의 복음을 전하사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보내신 말씀"

마 28:18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21/22-91

문: 왜 그분께서는 예수라 불립니까?

답: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그분의 백성들을 그들의 죄와 비참에서 구원하시기 때문입니다.

마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

마 18:11 "인자가 온 것은 잃은 자를 구원하려 함이니라"


21/22-92

문: 왜 그분께서는 그리스도라 불립니까?

답: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그분의 중보자 직분을 위해 하나님께 기름부음 받으셨기 때문입니다.

요 10:36 "하물며 아버지께서 거룩하게 하사 세상에 보내신 자가 나는 하나님 아들이라 하는 것으로 너희가 어찌 참람하다 하느냐"


21/22-93

문: 그리스도께서는 무엇으로 하나님께 기름부음 받으셨습니까?

답: 성령의 기름으로입니다.

사 61:1,2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21/22-94

문: 그리스도께서는 어느 정도로 기름부음 받으셨습니까?

답: 그분께서는 성령을 한량없이 받으셨습니다.

요 3:34 "하나님의 보내신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니 이는 하나님이 성령을 한량 없이 주심이니라"


21/22-95

문: 그리스도의 기름부음에서 당신은 무엇을 알 수 있습니까?

답: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에게 그의 직분으로 부르시고 그 직분을 맡기시면서 그의 사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21/22-96

문: 하나님께서는 언제 처음으로 그리스도를 그분의 직분으로 부르셨습니까?

답: 영원부터입니다(잠 8:23; 벧전 1:20).

잠 8:23 "만세전부터, 상고부터, 땅이 생기기 전부터 내가 세움을 입었나니"

벧전 1:20 "그는 창세전부터 미리 알리신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바 되었으니

벧전 1:20 "그는 창세전부터 미리 알리신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바 되었으니"


21/22-97

문: 하나님께서는 언제 처음으로 그리스도께서 그의 직분을 수행하도록 그를 세상에 세우셨습니까?

답: 성육신 때입니다.

눅 1:35 "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


21/22-98

문: 하나님께서는 언제 그리스도를 그분의 직분에 공개적으로 임명하셨습니까?

답: 그가 세례 받을 때입니다.

마 3:16,17 "예수께서 세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 오실쌔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 같이 내려 자기 위에 임하심을 보시더니 하늘로서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21/22-99

문: 그러면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그의 직분에 임명되셨습니까?

답: 성부께서는 엄숙히 그분을 증명하셨고 성령께서 그분 위로 내려오셔서 그의 사역을 위해 더욱 확실히 세우심으로써 그분을 그의 직분에 임명해 주셨습니다.


21/22-100

문: 왜 신약성경은 믿는 사람들을 그리스도인이라 부릅니까?

답: 왜냐하면 그들은 그리스도를 따르고 그분의 성령으로 기름부음 받았기 때문입니다.

고전 12:12,13 "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자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

요일 2:20 "너희는 거룩하신 자에게서 기름 부음을 받고 모든 것을 아느니라"


21/22-101

문: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기름부음으로부터 우리는 어떻게 자라가야 합니까?

답: 우리는 우리의 구속자가 되신 그리스도의 인격을 찬미하고 사랑하고 사모하고 결합하고 신뢰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분의 성령으로 우리에게 기름 부어주시기를 간구해야 합니다.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