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구속자 예수 그리스도(5)

최종 수정일: 2023년 4월 22일



제21문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자들의 구속자는 누구입니까?
답: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자들의 유일한 구속자는 주 예수 그리스도이신데, 그는 영원하신 하나님의 아들로서 사람이 되셨고, 한 위에 양성을 가지신 하나님이시요 사람이셨으며, 영원토록 그러하십니다.

제22문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사람이 되셨습니까?
답: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참 몸과 지각있는 영혼을 취하사 성령의 권능으로 동정녀 마리아에게 잉태되어 탄생하심으로 사람이 되셨으나 죄는 없으십니다.

21/22-46

문: 왜 우리의 구속자께서는 한 인격을 가지신 하나님이자 사람이셔야 했습니까?

답: 각 본성의 사역이 하나님께 받아들여질 수 있기 위해서, 그리고 우리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기 위해서입니다.



21/22-47

문: 그리스도의 두 본성 간의 연합은 어떤 특성이 있습니까?

답: 그리스도의 두 본성 간의 연합은 불가해하고 인격적이며 영원하고 불가분리의 연합입니다.



21/22-48

문: 그것은 왜 불가해합니까?

답: 그 어떤 사람이나 천사라 할지라도 그 신비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딤전 3:16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이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입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서 전파되시고 세상에서 믿은바 되시고 영광 가운데서 올리우셨음이니라"



21/22-49

문: 그것은 어떻게 인격적 연합입니까?

답: 구별되는 두 본성이 한 위격 안에 존재하고 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을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21/22-50

문: 이 연합은 왜 영원한 연합이며 왜 불가분리의 연합입니까?

답: 그리스도의 두 본성은 영원히 분리되지 않을 것이며, 분리될 수도 없는 연합이기 때문입니다.


21/22-51

문: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답: 하나님 앞에서 우리를 위한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이 영원하므로 이를 위한 두 본성의 연합도 영원합니다(히 7:25; 계 1:18).

히 7:25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계 1:18 "곧 산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21/22-52

문: 그리스도의 두 본성의 연합 외에 다른 경이로운 연합이 있습니까?

답: 하나님의 삼위일체의 연합과, 우리 영육의 자연적인 연합과, 신자와 그리스도의 신비로운 연합이 있습니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