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구속자 예수 그리스도(8)



제21문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자들의 구속자는 누구입니까?
답: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자들의 유일한 구속자는 주 예수 그리스도이신데, 그는 영원하신 하나님의 아들로서 사람이 되셨고, 한 위에 양성을 가지신 하나님이시요 사람이셨으며, 영원토록 그러하십니다.

제22문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사람이 되셨습니까?
답: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참 몸과 지각있는 영혼을 취하사 성령의 권능으로 동정녀 마리아에게 잉태되어 탄생하심으로 사람이 되셨으나 죄는 없으십니다.


21/22-70

문: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리스도는 어떻게 사람이 되셨습니까?

답: 인성의 두 요소인 참된 몸과 이성적인 영혼을 스스로 취하심으로입니다.


21/22-71

문: 그리스도께서 단지 인간의 몸의 단순한 모양만이 아닌 참된 몸을 취하셨다는 사실을 당신은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답: 그리스도께서는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고 하셨습니다. 또 참 몸을 취하지 아니하셨다면 태어나시고 굶주리시고 목말라하고 죽으시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21/22-72

문: 그리스도의 몸은 천국에서 조성되었거나 흙에서 즉시 창조되었습니까?

답: 아닙니다. 그것은 여자에게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분은 여자의 후손이셨습니다.

갈 4:4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창 3: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21/22-73

문: 왜 그분의 몸이 사람에게서 만들어지는 것이 필요했습니까?

답: 그로 인해 그분은 우리의 형제이자 친척이 되셨고 우리의 구속에 대한 권한을 가지게 되셨습니다.


21/22-74

문: 그분은 누구에게서 나셨습니까?

답: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셨습니다.


21/22-75

문: 그리스도는 왜 동정녀에게서 나셨습니까?

답: 원죄로부터 자유로우셔야 했기 때문입니다.

눅 1:35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


21/22-76

문: 왜 그리스도의 인성은 죄가 없어야 했습니까?

답: 왜냐하면 그리스도의 인성은 그분의 신성과 밀접하게 연합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렇지 않다면(그리스도의 인성에 죄가 있었다면) 그분께서는 우리 죄를 위하여 속죄를 이루지 못하셨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히 7:26 "이러한 대제사장은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하늘보다 높이 되신 자라"

고후 5:21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자로 우리를 대신하여 죄를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저의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21/22-77

문: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동정녀에게서 나셨습니까?

답: 성령의 권능으로 잉태되셨습니다.


21/22-78

문: 왜 성령님께서 동정녀를 “덮으셨다”라고 표현합니까?

답: 왜냐하면 거기엔 커다란 신비가 있기 때문입니다.

눅 1:35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


21/22-79

문: 그리스도께서 이성적인 영혼을 취하셨음을 당신은 어떻게 증거할 수 있습니까?

답: 그분께서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라고 외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영혼을 죄에 대한 제물로 삼으셨습니다.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