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양의문교회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낮아지심(1)



27문 : 그리스도의 낮아지심이란 무엇을 말합니까?
답 : 그리스도의 낮아지심은 그가 강생하시되 비천한 지위에 나신 것과, 율법 아래 나신 것과, 금생의 여러 가지 비참함과 하나님의 진노와 십자가의 저주의 죽음을 받으신 것과, 장사 지낸바 되신 것과, 얼마 동안 죽음의 권세 아래 거하신 것을 말합니다.

27-1

문 : 그리스도의 낮아지신 상태는 무엇입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 잠시 그의 신적 영광을 가리시고, 근심하고 고통받는 사람으로 이 세상에 나타나신 것입니다.



27-2

문 : 무엇이 그리스도를 낮아지게 하였습니까?

답 : 택함 받은 죄인들을 향한 그리스도의 큰 사랑이 그리스도를 낮아지게 하였습니다.

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27-3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떤 부분에서 자신을 낮추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출생, 생애, 죽음, 그리고 죽음 이후에도 자신을 낮추셨습니다.



27-4

문 :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출생에서 어떻게 자신을 낮추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낮은 상태에서 잉태되고 태어나심으로 자신을 낮추셨습니다.



27-5

문 : 그리스도께서 이와 같이 태어나신 것이 크게 낮아지신 것이었습니까?

답 : 그렇습니다. 크신 하나님께서 사람이 되셨다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입니까! 영원의 아버지께서 시간의 피조물이 되시고, 가장 오랜 날을 사신 분이 갓난 아이가 되시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께서 죄인의 육체와 같은 몸을 취하신 것이 얼마나 크게 낮아지신 것입니까!

렘 31:22 “패역한 딸아 네가 어느 때까지 방황하겠느냐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

사 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27-6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떤 낮은 상태에서 태어나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비천한 여자에게서, 베들레헴의 비천한 마구간에서 태어나셨고 구유에 누이셨습니다.

누가복음 2장



27-7

문 : 그리스도께서는 이스라엘의 왕 다윗의 후손이 아니십니까?

답 : 맞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윗의 후손임을 보여주기 위해 복음서 저자들은 그의 족보를 성경에 기록하였습니다.

마태복음 1장, 누가복음 3장



27-8

문 : 그렇다면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이렇게 낮은 상태에서 태어나신 것입니까?

답 : 당시에 다윗의 가문은 과거의 영광을 잃어버리고 매우 비천한 상태에 놓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 53:2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줄기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즉 우리의 보기에 흠모할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

사 11: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