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높아지심(1)



28문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이란 무엇을 말합니까?
답: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은 그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과, 하늘로 올라가신 것과,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것과, 마지막 날에 세상을 심판하러 오시는 것을 말합니다.


28-1

문 :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낮아지신 상태에 계속 머물러 계셨습니까?

답 : 아닙니다. 그리스도께서는 고난을 받으신 후에 자신의 영광, 곧 높아지신 상태에 들어가셨습니다.

눅 24:26 “그리스도가 이런 고난을 받고 자기의 영광에 들어가야 할 것이 아니냐 하시고”



28-2

문 : 그리스도의 신성은 그 자체로 더 높아질 수 있습니까?

답 :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의 신성은 이미 무한하기 때문입니다.

요 17:5 “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28-3

문 : 그렇다면 그리스도는 어떻게 높아지신다는 말입니까?

답 : 참 하나님이시며 참 사람이신 그분의 인격은 그분의 인성을 통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그분의 신성의 영광의 빛을 드러냄으로써 크게 영광을 받으시며, 이로써 그분의 인성에도 큰 영광이 더해집니다.

빌 2:9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28-4

문 : 그리스도께서는 왜 높아지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 높아지신 것은,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도록, 또한 그리스도께서 상을 받으시기 위하여, 그리고 그의 백성들은 구원을 받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28-5

문 :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은 어떻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까?

답 :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은 중보자이신 그리스도와 그 안에 있는 그의 백성에 대한 하나님의 무한한 사랑과 공의와 신실함과 풍성한 은혜를 보여줌으로써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다.



28-6

문 :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이 어떻게 그리스도께 상이 됩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 높아지심으로써 그의 십자가의 치욕은 제거되고 하나님의 만족이 충족되었음이 입증되며 그리스도는 기쁨으로 충만하며 영광과 존귀의 관을 쓰시기 때문입니다.

히 2:7 “저를 잠간 동안 천사보다 못하게 하시며 영광과 존귀로 관 씌우시며”

빌 2:9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28-7

문 : 그리스도의 인성이 그의 신성과의 연합으로 말미암아 신성에 따르는 영광을 공유할 수 있는 자연적인 권리를 갖고 있는데, 그의 높아지심이 그에게 어떻게 상이 된다는 말입니까?

답 : 그리스도의 인성은 자연적인 권리뿐만 아니라 상으로서 높아지심(승귀)을 누리는 것입니다. 빌 2:8-9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골 1:16,18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조회수 1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