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문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이란 무엇을 말합니까?
답: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은 그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과, 하늘로 올라가신 것과,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것과, 마지막 날에 세상을 심판하러 오시는 것을 말합니다.
28-125
문 : 악인들에 대한 선고는 무엇입니까?
답 :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해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입니다.
마 25:41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
28-126
문 : 악인들에 대한 이 선고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답 : 악인들에 대한 선고의 근거는 그들의 죄악된 상태와 행위입니다.
롬 2:8-9 “오직 당을 지어 진리를 좇지 아니하고 불의를 좇는 자에게는 노와 분으로 하시리라 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영에게 환난과 곤고가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헬라인에게며”
28-127
문 : 왜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은 죄만이 정죄의 근거로 언급되었습니까?
답 : 대개 사람들은 해야 할 일을 하지 않는 죄를 사소한 것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28-128
문 : 성도들에 대한 자비를 행하지 않은 것이 특별히 영원한 정죄의 근거로 언급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 이는 그리스도를 미워하고 있음을 너무나도 명백하게 보여주는 크고도 대표적인 악이기 때문이며, 그러한 악을 짓지 못하게 경고하기 위함입니다.
28-129
문 : 마귀들도 그때 심판을 받게 됩니까?
답 : 네, 그리고 그때부터 마귀들은 지옥에 갇히게 되고 고통이 더해질 것입니다.
벧후 2:4 “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에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계 20:10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28-130
문 : 의인들은 어떻게 세상을 심판하게 됩니까?
답 : 의인들은 그리스도께서 마귀들과 악인들에게 내리실 선고에 “아멘"이라고 말함으로써 심판하게 됩니다.
고린도전서 6장
28-131
문 : 심판 이후에는 곧바로 무엇이 따르게 됩니까?
답 : 악인들은 영원한 형벌에 들어가고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게 됩니다.
마 25:46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28-132
문 : 심판 후에 그리스도께서는 무엇을 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성부 하나님께 그 나라를 바치시고, 만물을 그분의 발아래 두신 하나님께 복종하실 것입니다.
28-133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그 나라를 성부 하나님께 바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전투하는 교회의 모든 의식들을 폐하시고, 그분의 보이지 않는 나라의 모든 백성들을 흠 없이 큰 기쁨으로 성부 하나님 앞에 세우실 것입니다.
고전 15:24-27 “그 후에는 나중이니 저가 모든 정사와 모든 권세와 능력을 멸하시고 나라를 아버지 하나님께 바칠 때라 저가 모든 원수를 그 발아래 둘 때까지 불가불 왕노릇 하시리니 맨 나중에 멸망 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 만물을 저의 발아래 두셨다 하셨으니 만물을 아래 둔다 말씀하실 때에 만물을 저의 아래 두신 이가 그 중에 들지 아니한 것이 분명하도다”
유 24 “능히 너희를 보호하사 거침이 없게 하시고 너희로 그 영광 앞에 흠이 없이 즐거움으로 서게 하실 자”
엡 5:27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28-134
문 : 그때 성자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성부 하나님께 복종하게 되십니까?
답 : 사람이자 중보자이신 성자의 성부 하나님께 대한 복종은 이전보다 더 분명히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고전 15:28 “만물을 저에게 복종하게 하신 때에는 아들 자신도 그 때에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신 이에게 복종케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만유의 주로서 만유 안에 계시려 하심이라”
28-135
문 : 우리는 어떻게 높아지신(승귀하신) 그리스도를 더욱 높여야 합니까?
답 : 영적인 활력과 의롭다 함을 구함으로써, 그리스도를 높임으로써, 그분을 신뢰함으로써, 하늘에 속한 것들을 사모함으로써, 그분의 재림을 기다리고 준비하며 고대하고 갈망함으로써 높아지신 그리스도의 더욱 높여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