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높아지심(4)



28문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이란 무엇을 말합니까?
답: 그리스도의 높아지심은 그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과, 하늘로 올라가신 것과,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것과, 마지막 날에 세상을 심판하러 오시는 것을 말합니다.


28-28

문 : 그리스도의 대적들 가운데 누가 그의 부활을 증언했습니까?

답 : 그리스도의 무덤을 지키도록 배치된 군인들이 처음에는 그의 부활을 증언했습니다.

마 28:11 “여자들이 갈제 파숫군 중 몇이 성에 들어가 모든 된 일을 대제사장들에게 고하니”


28-29

문 : ‘처음에는 증언했습니다’라고 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 나중에는 제사장들과 장로들이 그들을 매수하여 자기들이 잠들어 있을 때 제자들이 예수의 시신을 훔쳐갔다고 말하도록 하였기 때문입니다.


28-30

문 : 합리적인 사람이라면 이런 위조된 이야기를 믿을 수 있었겠습니까?

답 : 믿을 수 없습니다. 경비 중에 자는 로마 군인은 사형에 처해졌는데 어떻게 모든 군인들이 동시에 잠들 수 있었겠습니까? 그리고 만약 그들이 정말 잠들어 있었다면 예수님의 시신을 훔쳐간 사람이 누구인지 어떻게 알 수 있었겠습니까?


28-31

문 : 그리스도께서는 누구의 능력으로 살아나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능력으로, 그리고 성부 하나님과 성령님의 능력으로 살아나셨습니다.

로마서 6장, 8장


28-32

문 :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능력으로 살아나셨다는 사실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생명을 다시 얻을 권세가 있다고 말씀하셨고,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다고 선포되었습니다.

요 10:18 “이를 내게서 빼앗는 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버리노라 나는 버릴 권세도 있고 다시 얻을 권세도 있으니 이 계명은 내 아버지에게서 받았노라 하시니라”

롬 1:4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28-33

문 : 그리스도의 부활에는 어떤 장엄한 일들이 함께 일어났습니까?

답 : 큰 지진과 천사들의 나타남 등의 일들이 함께 일어났습니다.


28-34

문 : 하나님께서는 왜 천사를 보내셔서 무덤 입구의 돌을 굴려 내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율법과 공의를 완전히 만족케 하신 분으로서 장엄하게 감옥에서 풀려나셨음을 보여 주시기 위해서였습니다.

사 53:8 “그가 곤욕과 심문을 당하고 끌려 갔으니 그 세대 중에 누가 생각하기를 그가 산 자의 땅에서 끊어짐은 마땅히 형벌 받을 내 백성의 허물을 인함이라 하였으리요”

사 42:21 “여호와께서 자기의 의로우심을 인하여 기쁨으로 그 교훈을 크게 하며 존귀케 하려 하셨으나”

엡 5:2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생축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28-35

문 : 그리스도의 세마포 옷이 무덤에 남겨졌고 그렇게 정돈되어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 다시는 죽지 않으실 것이고, 그의 부활은 서두르거나 즉흥적으로가 아니라 매우 찬찬히 그리고 신중히 이루어졌음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28-36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느 날에 살아나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죽으신 뒤 세 번째 날, 곧 그 주의 첫 번째 날에 살아나셨습니다. 이후로 우리의 구원자를 기리기 위해 이날을 주의 날(주일)이라 부릅니다. 그날에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영광스러운 안식에 들어가셨고, 그의 부활을 기념하여 그날을 지킬 것을 명령하셨습니다.


28-37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떤 지위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택하신 자들의 머리로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습니다.

고전 15:20-22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28-38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떤 목적으로 살아나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영광과 자신의 영광을 위해, 그리고 우리의 유익을 위해 살아나셨습니다.


28-39

문 :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영광을 받으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의 아버지이신 하나님께서는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라 살아 있는 구원자의 하나님이 되셨습니다.

마 22:32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로라 하신 것을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 자의 하나님이시니라 하시니”


28-40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영광을 받으셨습니까?

답 : 자신의 죽음으로써 택하신 자들의 빚을 갚으시고 나라를 사신 후에, 자신의 나라를 소유하기 위해 감옥에서 나오셨습니다.

빌 2:8-10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28-41

문 : 우리에게는 어떻게 유익이 되었습니까?

답 :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빚이 합법적으로 탕감되었고,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이름으로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셨습니다.

롬 4:25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28-42

문 :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택하신 자들에게 반드시 주어지는 열매는 무엇입니까?

답 : 그들을 의롭다 하심(칭의)과 은혜 가운데 일깨우시는 것과 대적과 싸울 수 있도록 도우시는 것과 영광스러운 부활입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