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선지자 직분(3)



24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선지자의 직분을 행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뜻을 그의 말씀과 성령으로 우리에게 나타내심으로 선지자의 직분을 행하십니다.


24-19

문 : 그리스도께서는 누구를 통하여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계시하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통해서 입니다.

눅 20:9-13 “이 비유로 백성에게 말씀하시되 한 사람이 포도원을 만들어 농부들에게 세로 주고 타국에 가서 오래 있다가 때가 이르매 포도원 소출 얼마를 바치게 하려고 한 종을 농부들에게 보내니 농부들이 종을 심히 때리고 거저 보내었거늘 다시 다른 종을 보내니 그도 심히 때리고 능욕하고 거저 보내었거늘 다시 세 번째 종을 보내니 이도 상하게 하고 내어 쫓은지라 포도원 주인이 가로되 어찌할꼬 내 사랑하는 아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혹 그는 공경하리라 하였더니”


24-20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친히 하나님의 뜻을 나타내셨습니까?

답 : 음성과 환상과 꿈, 그리고 그분의 지상 사역을 통해서 나타내셨습니다.


24-21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나타내셨습니까?

답 : 천사들과 선지자들과 사도들, 그리고 평범한 목사와 교사들로 하여금 자격을 갖추게 하시고 그들을 보내셔서 하나님의 뜻을 선포하게 하셨습니다.


24-22

문 : 선지자로서 그리스도께서는 어떤 면에서 이 모든 사람들보다 뛰어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의 주님이시고, 스스로 모든 자원을 가지고 효과적으로 가르치십니다. 반면 다른 사람들은 종이고 그리스도께로부터 자원을 받아서 가르칠 뿐 유익하게 가르칠 수는 없습니다.

요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24-23

문 : 그리스도께서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나타내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 : 그분의 말씀과 성령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사람들에게 나타내십니다.

눅 5:17 “하루는 가르치실 때에 갈릴리 각 촌과 유대와 예루살렘에서 나온 바리새인과 교법사들이 앉았는데 병을 고치는 주의 능력이 예수와 함께하더라.”


24-24

문 : 단순히 말씀만으로 하나님의 뜻을 충분히 배울 수 있습니까?

답 : 아닙니다. 단순히 말씀만으로는 맹인에게 하나님의 진리의 영광을 분별할 수 있는 시력을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 6:9-10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가서 이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 이 백성의 마음으로 둔하게 하며 그 귀가 막히고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컨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서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24-25

문 : 사람들에게 복음이 충실하게 전파되더라도 그것으로 유익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까?

답 : 그렇습니다. 부름을 받은 사람은 많지만 택함을 받은 사람은 적다는 말씀대로 입니다.


24-26

문 :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납니까?

답 : 사람들이 말씀은 듣지만 그 말씀이 믿음과 화합되지 않을 때입니다.

히 4:2 “저희와 같이 우리도 복음 전함을 받은 자이나 그러나 그 들은바 말씀이 저희에게 유익되지 못한 것은 듣는 자가 믿음을 화합지 아니함이라.”


24-27

문 : 하나님의 말씀이 듣는 사람들에게 유익이 되지 않을 때, 그 말씀은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답 : 그 말씀은 그들의 마음을 강퍅하게 하고 그들에게 죽음의 향기가 됩니다.

사 6:10 “이 백성의 마음으로 둔하게 하며 그 귀가 막히고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컨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서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