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직분(4)



제23문 :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구속자로서 행하시는 직분은 무엇입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구속자로서 선지자와 제사장과 왕의 직분을 행하시되, 낮아지시고 높아지신 두 지위에서 하십니다.


23-28

문 : 우리의 구원은 그리스도의 세 직분과 어떤 연관이 있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구원을 제사장으로서 값을 주어 사셨고, 선지자로서 우리의 구원을 나타내시며, 왕으로서 그것을 우리에게 적용시켜 주십니다.


23-29

문 : 일반적으로 복음 약속은 그리스도의 세 직분과 어떤 연관이 있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선지자로서 복음 약속을 나타내시고, 제사장으로서 복음 약속을 그의 피로 확증하시며, 왕으로서 복음 약속을 적용하십니다.


23-30

문 : 그리스도의 직분은 복음 약속이 처음 만들어질 때부터 그 약속의 원천이었습니까?

답 : 아닙니다. 그 점에 있어서 복음 약속은 무한하고 자유롭고 주권적인 하나님의 사랑으로부터 흘러나옵니다.

렘 31:3 “나 여호와가 옛적에 이스라엘에게 나타나 이르기를 내가 무궁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는고로 인자함으로 너를 인도하였다 하였노라.”


23-31

문 : 우리에게 복음 약속의 성취는 그리스도의 직분으로부터 흘러나오는 것이 아닙니까?

답 : 그렇습니다.

고후 1:20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23-32

문 : 그리스도께서 선지자의 직분을 수행하심으로써 성취되는 약속은 무엇입니까?

답 : 그것은 우리를 지식과 교훈으로 인도하는 빛을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사 48:17 “너희의 구속자시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이신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는 네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라.”


23-33

문 :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과 밀접하게 연관된 약속은 무엇입니까?

답 : 우리를 용서하시고 우리에게 평화를 주시고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고 우리를 영접해 주시겠다는 약속들입니다.

사 53:5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사 53:11 “가라사대 그가 자기 영혼의 수고한 것을 보고 만족히 여길 것이라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하며 또 그들의 죄악을 친히 담당하리라.”


23-34

문 : 그리스도께서 왕의 직분을 수행하심으로써 성취되는 약속은 무엇입니까?

답 : 우리에게 거듭남과 성화, 대적들로부터의 보호와 보존, 그리고 승리 등을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시 110:2-6 “여호와께서 시온에서부터 주의 권능의 홀을 내어 보내시리니 주는 원수 중에서 다스리소서. 주의 권능의 날에 주의 백성이 거룩한 옷을 입고 즐거이 헌신하니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여호와는 맹세하고 변치 아니하시리라 이르시기를 너는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아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주의 우편에 계신 주께서 그 노하시는 날에 열왕을 쳐서 파하실 것이라. 열방 중에 판단하여 시체로 가득하게 하시고 여러 나라의 머리를 쳐서 파하시며”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