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6)



제1문: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답: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과, 그를 영원토록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1-55

문: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 그를 즐거워하는 것보다 우선이 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하나님의 영광이 우리의 행복보다 훨씬 더 가치 있기 때문입니다.

사 40:17 “그 앞에는 모든 열방이 아무 것도 아니라 그는 그들을 없는 것 같이, 빈 것 같이 여기시느니라”

1-56

문: 그렇다면 실제 순서상 먼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야 합니까 아니면 먼저 하나님을 즐거워해야 합니까?

답: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은혜로운 영향 안에서 그를 즐거워하고, 그 다음에 그를 영화롭게 해야 합니다. 그러면 그를 더욱 더 즐거워할 수 있습니다.

시 119:32 “주께서 내 마음을 넓히시오면 내가 주의 계명의 길로 달려가리이다”

1-57

문: 우리의 만족을 위해 하나님의 영광이나 그의 영광스러운 탁월함을 기뻐하는 것이 종교적이거나 도덕적인 행위에서 제일 되는 목적이나 동기가 되어야 합니까?

답: 아닙니다. 그 반대로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탁월성을 공경하는 것이 우리 행위의 주된 목적과 동기가 되어야 합니다.

사 2:11 “그날에 눈이 높은 자가 낮아지며 교만한 자가 굴복되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시리라”

시 16:4 “다른 신에게 예물을 드리는 자는 괴로움이 더할 것이라 나는 저희가 드리는 피의 전제를 드리지 아니하며 내 입술로 그 이름도 부르지 아니하리로다”

사 43: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

1-58

문: 우리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하나님의 영광을 기뻐하는 것을 우리의 주된 목적과 동기로 삼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그렇게 하는 것은 우리의 행복을 하나님의 영광보다 높은 곳에 두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1-59

문: 어떤 사람들만이 하늘에서 하나님을 즐거워할 수 있습니까?

답: 땅에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사람들만이 하늘에서 하나님을 즐거워할 수 있습니다.

히 12:14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화평함과 거룩함을 좇으라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

1-60

문: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이 두 가지가 사람의 제일 되는 목적으로 합쳐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그 중 하나가 없다면 어느 누구도 다른 하나를 얻을 수 없고, 또 정당하게 추구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고전 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1-61

문: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을 가장 영화롭게 할 수 있습니까?

답: 하나님을 영접하고 그를 가장 즐거워함으로써 하나님을 가장 영화롭게 할 수 있습니다.

1-62

문: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을 가장 즐거워할 수 있습니까?

답: 하나님의 영광을 가장 앞세우고 중히 여김으로써 하나님을 가장 즐거워할 수 있습니다.

1-63

문: 하나님의 영광이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에 어떤 영향을 줍니까?

답: 하나님의 모든 면이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에 관여합니다. 이런 관여가 실천되는 과정에서 하나님의 모든 영광이 밝게 빛납니다.

사 30:18 “그러나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베풀려 하심이요 일어나시리니 이는 너희를 긍휼히 여기려 하심이라 대저 여호와는 공의의 하나님이심이라 무릇 그를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도다”

1-64

문: 성도들은 얼마나 오랫동안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를 즐거워해야 합니까?

답: 영원토록 그래야 합니다. 우리는 앞으로 항상 주와 함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살전 4:17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사 60:19-20 “다시는 낮에 해가 네 빛이 되지 아니하며 달도 네게 빛을 비취지 않을 것이요 오직 여호와가 네게 영영한 빛이 되며 네 하나님이 네 영광이 되리니, 다시는 네 해가 지지 아니하며 네 달이 물러가지 아니할 것은 여호와가 네 영영한 빛이 되고 네 슬픔의 날이 마칠 것임이니라”

1-65

문: 성도들이 하나님을 영원히 즐거워할 수 있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답: 하나님의 무한하고 영원하신 사랑과 그의 위대한 약속, 그리고 그리스도의 무한한 공로와 영원한 중보가 보장해줍니다.

조회수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