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문: 하나님께서 사람을 어떻게 지으셨습니까?
답: 하나님께서 사람을 남녀로 지으시되, 자기 형상대로 지식과 의와 거룩함이 있게 하셨고, 모든 생물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10-22
문: 사람은 어떤 형상으로 지어졌습니까?
답: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졌습니다.
창 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10-23
문: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진 것이 사람의 영혼입니까 몸입니까?
답: 영혼입니다.
골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10-24
문: 사람의 몸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답: 하나님은 육신을 갖지 않으시며, 가장 순수한 영이십니다.
요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10-25
문: 사람의 영혼은 어떤 점에서 하나님과 닮게 만들어졌습니까?
답: 본체와 질적으로 비슷하게 만들어졌습니다.
10-26
문: 본체에서는 어떤 점이 닮았습니까?
답: 하나님은 영이십니다. 영은 영적인 본체로 만들어졌습니다.
요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
마 10:28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시는 자를 두려워하라”
10-27
문: 질적으로는 어떤 면에서 사람의 영혼이 하나님과 닮았습니까?
답: 지식과 의로움과 거룩함에서 닮았습니다.
10-28
문: 사람은 창조됐을 때 어떤 지식을 갖고 있었습니까?
답: 행복을 즐기고 자신의 의무를 수행하는 데 최대한 적합하도록 하나님과 그의 뜻과 사역에 관한 완벽한 지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창 3:22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 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전 7:29 “나의 깨달은 것이 이것이라 곧 하나님이 사람을 정직하게 지으셨으나 사람은 많은 꾀를 낸 것이니라”
10-29
문: 사람은 창조됐을 때 어떤 의로움을 갖고 있었습니까?
답: 온유하고 상냥한 성향을 갖춰 하나님과 다른 존재들을 합당하게 대할 수 있었습니다.
10-30
문: 사람은 창조됐을 때 어떤 거룩함을 갖고 있었습니까?
답: 죄가 전혀 없었으며, 거룩함과 예배와 하나님 섬기기를 사랑하고 즐거워했습니다.
전 7:29 “나의 깨달은 것이 이것이라 곧 하나님이 사람을 정직하게 지으셨으나 사람은 많은 꾀를 낸 것이니라”
Комментари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