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문: 하나님께서 사람을 어떻게 지으셨습니까?
답: 하나님께서 사람을 남녀로 지으시되, 자기 형상대로 지식과 의와 거룩함이 있게 하셨고, 모든 생물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10-31
문: 지식과 의로움과 거룩함의 측면에서 하나님을 닮은 아담에게서 무엇이 우러났습니까?
답: 존귀와 행복의 측면에서 하나님과 닮은 점이 우러났습니다.
10-32
문: 존귀의 측면에서 사람은 하나님과 어떻게 닮았습니까?
답: 사람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대리자로서 다른 피조물들을 지배하고 다스릴 수 있었습니다.
시 8:6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시고 만물을 그 발 아래 두셨으니”
10-33
문: 사람은 어떤 피조물을 다스렸습니까?
답: 물고기와 새, 육축, 기어 다니는 모든 생물 등 땅에 있는 모든 생물을 다스렸습니다.
창 1: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시 8:6-8 “주의 손으로 만드신 것을 다스리게 하시고 만물을 그 발 아래 두셨으니, 곧 모든 우양과 들짐승이며, 공중의 새와 바다의 어족과 해로에 다니는 것이니이다”
10-34
문: 사람은 창조됐을 때 어떤 행복을 갖고 있었습니까?
답: 모든 슬픔과 죽음으로부터 자유로웠고, 하나님을 아버지와 친구로서 대하며 즐겁게 교제했습니다.
10-35
문: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한 뒤 어디에 두셨습니까?
답: 하나님께서 친히 창설하신 아름다운 에덴동산에 사람을 두셨습니다.
창 2장
10-36
문: 하나님께서는 왜 사람을 그곳에 두셨습니까?
답: 사람이 지상의 행복을 더 많이 누리면서 그 동산을 지키고 가꾸도록 그곳에 두셨습니다.
10-37
문: 하나님은 사람이 그곳에서 게으름을 피우도록 허용하셨습니까?
답: 아닙니다. 모든 게으름은 마귀의 속성입니다.
딤전 5:13 “또 저희가 게으름을 익혀 집집에 돌아다니고 게으를 뿐 아니라 망령된 폄론을 하며 일을 만들며 마땅히 아니할 말을 하나니”
10-38
문: 그곳에서 사람의 일은 힘들었습니까?
답: 아닙니다. 피곤하게 하는 힘든 일이 아니라 즐거움과 행복이었습니다. 사람은 그 모든 것에서 하나님을 보고 즐겼습니다.
10-39
문: 당시의 그런 거룩함과 행복한 지위를 생각할 때 지금 우리는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합니까?
답: 비통한 마음으로 울부짖어야 합니다.
애 5:16 “우리 머리에서 면류관이 떨어졌사오니 오호라 우리의 범죄함을 인함이니이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