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성경(12)



제2문: 어떻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를 즐거워할 것인지를 지시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규칙은 무엇입니까?
답: 신구약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를 즐거워할 것인지를 지시하는 유일한 규칙입니다.


2-121

문: 성경의 모든 내용은 진실성과 신적 권위에서 전부 동등합니까?

답: 그렇습니다. 다만 그 무게나 중요성에서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마 23:23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를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바 의와 인과 신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말아야 할지니라”

호 8:12 “내가 저를 위하여 내 율법을 만 가지로 기록하였으나 저희가 관계없는 것으로 여기도다”

2-122

문: 성경에 담긴 진리는 그 무게와 중요성에서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답: 근본적인 진리와 근본적이지 않은 진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2-123

문: ‘근본적인 진리’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답: 그 진리에 대한 지식과 믿음, 증진 없이는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요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2-124

문: 그런 진리 중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답: 삼위일체로 존재하시는 한 분 하나님이 계신다는 사실, 사람이 타락한 뒤 스스로는 옛 지위를 회복할 수 없다는 사실, 그리스도가 사람의 몸과 본성을 취하신 뒤 우리의 죗값을 대신 치르셨다는 사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의를 믿음으로써만이 의를 입을 수 있다는 사실, 우리가 천국에 들어가려면 거듭나고 거룩하게 되어야 한다는 사실 등입니다.

2-125

문: 이런 것들을 근본적인 진리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다른 신성한 진리들이 그것을 바탕으로 세워지기 때문입니다.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