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성경(3)



제2문: 어떻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를 즐거워할 것인지를 지시하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규칙은 무엇입니까?
답: 신구약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를 즐거워할 것인지를 지시하는 유일한 규칙입니다.

2-20

문: 그 외에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사실을 확신할 수 있는 다른 증거는 무엇입니까?

답: 성경의 고대성, 조화, 성경이 적용되는 범위, 성공, 예언의 성취, 이적에 의한 확증, 순교자의 피 등입니다.

2-21

문: 성경의 고대성이란 무엇입니까?

답: 성경은 그중 일부가 다른 모든 책이 나오기 전에 기록되었으며, 천지창조와 사람의 타락, 노아의 홍수, 바벨에서 인류의 흩어짐 같은 고대 사건을 합리적으로 설명하는 유일한 책이라는 사실을 말합니다.

2-22

문: 성경의 조화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답: 성경의 모든 부분이 서로 어긋나지 않고 완전히 일치한다는 의미입니다.

2-23

문: 이런 사실이 어떻게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사실의 증거가 될 수 있습니까?

답: 인간의 공통적인 경향으로 볼 때 그토록 많은 기자가 그처럼 다양한 시대와 장소에서 서로 일치하는 내용을 기록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24

문: 실제로 성경의 어떤 부분도 서로 모순되지 않습니까?

답: 그렇습니다. 하지만 어떤 내용은 다른 부분과 상충되는 듯이 보일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10:30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 하신대”와 요한복음 14:28 “내가 갔다가 너희에게로 온다 하는 말을 너희가 들었나니 나를 사랑하였더면 나의 아버지께로 감을 기뻐하였으리라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니라”이 그 예입니다.

2-25

문: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는 그런 부분들을 어떻게 조화시킬 수 있습니까?

답: 모순되는 각 부분이 서로 다른 것을 말한다거나 같은 것을 서로 다른 관점에서 말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롬 1:3-4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와 롬 9:6 “또한 하나님의 말씀이 폐하여진 것 같지 않도다 이스라엘에게서 난 그들이 다 이스라엘이 아니요”이 그 예입니다.

2-26

문: 성경이 적용되는 범위와 계획은 무엇입니까?

답: 모든 사람이 자신을 낮추고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드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2-27

문: 성경이 지금까지 이룬 성공은 무엇입니까?

답: 성경은 가장 보잘것없는 수단으로 출판되었고 지옥과 세상이 합동으로 성경에 반기를 들었음에도 성경의 도움으로 많은 민족의 무례함이 순화되었으며, 수많은 사람이 악행과 세속적인 욕망을 부인하고 진지하고 의롭고 경건하게 살게 되었습니다.

행 1-20장

2-28

문: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입증하는 예언의 성취에 관한 사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답: 이스라엘 백성이 노예가 되어 애굽과 바벨론으로 이거했다가 인도되어 나온 사실, 갈대아와 애굽과 두로의 멸망, 페르시아와 그리스와 로마 제국의 부상과 몰락, 그리스도의 탄생과 죽음 등이 있습니다.

2-29

문: 그런 예언의 성취가 성경의 신적 성격을 어떻게 입증합니까?

답: 특정 사건에 수많은 제2원인이 있을 수 있음에도 실제로 그 사건이 일어나기 오래 전에 그토록 정확하게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존재는 하나님뿐이기 때문입니다.

2-30

문: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에게 성경의 신적 성격을 확인시키기 위해 어떤 표적과 이적을 행하셨습니까?

답: 애굽에 재앙들을 내리시고, 홍해를 가르시고, 태양을 멈추시고, 죽은 사람을 살리시고, 보지 못하는 자들의 눈을 뜨게 해주신 사건 등입니다.

2-31

문: 이런 이적들이 성경의 신적 성격을 어떻게 입증합니까?

답: 하나님께서는 거짓을 확증하기 위하여 이적을 행하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히 2:3-4 “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피하리요 이 구원은 처음에 주로 말씀하신 바요 들은 자들이 우리에게 확증한 바니, 하나님도 표적들과 기사들과 여러 가지 능력과 및 자기 뜻을 따라 성령의 나눠주신 것으로써 저희와 함께 증거하셨느니라”

2-32

문: 하지만 사탄도 이적을 행하지 않습니까?

답: 사탄은 가짜 이적을 행할 뿐 그것은 진정한 기사와 표적이 아닙니다.

2-33

문: 가짜 이적은 진짜 이적과 어떻게 다릅니까?

답: 당연히 본질에서 차이가 나며, 그 외에도 모든 진정한 이적은 경건하고 거룩한 삶에 이르는 교리를 확증하는 반면 가짜 이적은 언제나 거짓과 악행을 확증합니다.

신 13:5 “그 선지자나 꿈꾸는 자는 죽이라 이는 그가 너희로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시며 종 되었던 집에서 속량하여 취하신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배반케 하려 하며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행하라 명하신 도에서 너를 꾀어내려고 말하였음이라 너는 이같이 하여 너희 중에서 악을 제할지니라”

살후 2장

2-34

문: 하나님께서는 이제 더는 성경의 확증을 위하여 이적을 행하시지 않으십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이적들은 하나님께서 초기에 이 세상에 진리를 세우고, 그 진리를 숙고하고 받아들이도록 사람들을 일깨우는 데 필요했을 뿐이었습니다. 또 이적이 항상 행해지면 흔한 일로 인식되어 사람의 마음에 아무런 인상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출 4-14장

2-35

문: 순교자의 고통은 성경의 신적 성격을 어떻게 말해줍니까?

답: 하나님이 도와주시지 않았다면 수많은 사람이 성경에 대한 믿음으로 말미암은 그 잔인한 고통을 평안과 인내와 기쁨으로 견디는 것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히 11:35-39 “여자들은 자기의 죽은 자를 부활로 받기도 하며 또 어떤 이들은 더 좋은 부활을 얻고자 하여 악형을 받되 구차히 면하지 아니하였으며, 또 어떤 이들은 희롱과 채찍질 뿐 아니라 결박과 옥에 갇히는 시험도 받았으며, 돌로 치는 것과 톱으로 켜는 것과 시험과 칼에 죽는 것을 당하고 양과 염소의 가죽을 입고 유리하여 궁핍과 환난과 학대를 받았으니 이런 사람은 세상이 감당치 못하도다. 저희가 광야와 산중과 암혈과 토굴에 유리하였느니라. 이 사람들이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증거를 받았으나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니”



조회수 1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Комментари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