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하나님의 섭리(5)



제11문: 하나님의 섭리 사역이란 무엇입니까?
답: 하나님의 섭리 사역은 모든 피조물과 그 모든 행동을 가장 거룩하고 지혜롭고 능력있게 보존하시며 통치하시는 일입니다.

11-39

문: 하나님의 섭리는 어떤 점에서 잘 알 수 없고 불가사의합니까?

답: 비밀스러운 과정과 외적인 형태에서 그렇습니다.


11-40

문: ‘비밀스러운 과정’에서는 하나님의 섭리가 어떻게 불가사의하게 나타납니까?

답: 가장 있음직하지 않은 방편으로 가장 영광스러운 일을 일으키시는 데서 나타납니다.

에스더 1-10장, 사도행전 2장 외


11-41

문: 그런 섭리의 대표적인 예는 무엇입니까?

답: 형제들에 의해 노예로 팔려간 요셉이 애굽의 총리에 오른 것은 증오와 노예 생활, 투옥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또 그리스도의 높아지심과 그를 믿는 백성들의 구원은 저주와 치욕 속에서 그리스도가 죽음으로써 이루어졌습니다.


11-42

문: 그런 사실에서 우리는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까?

답: 하나님의 섭리가 표면상 약속과 상반되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도 하나님은 언제나 최선의 방법으로 반드시 약속을 지키신다는 사실을 우리 믿어야 한다는 점을 가르쳐줍니다.


11-43

문: ‘외적인 형태’에서 하나님의 섭리는 어떻게 불가사의하게 나타납니까?

답: 악을 행하는 자들이 일시적으로 번창하는 것과 하나님이 가장 사랑하시는 성도들이 역경에 빠지는 것에서 나타납니다.

시편 73편


11-44

문: 하나님께서는 왜 이런 길을 택하십니까?

답: 세속적인 것을 경멸하는 하나님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자기 백성들의 마음을 세속적인 것에서 멀어지게 함으로써 그들을 자신에게로 이끌기 위해서입니다.


11-45

문: 하나님께서 성도들을 자신에게로 이끌기 위해 그들로 하여금 이 세상의 좋은 것들을 잃게 하신다면, 그 성도들은 패자입니까 승자입니까?

답: 그들은 가장 많은 것을 얻은 승자입니다.


11-46

문: 우리가 알기 어려운 하나님의 섭리는 언제 명확히 드러납니까?

답: 우리가 하늘의 영광 속으로 들어갈 때 모든 섭리가 명확해집니다.


11-47

문: 그때 성도들은 하나님의 섭리에 관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말하게 됩니까?

답: 그들은 자신들 속에 흘러넘치는 사랑과 은혜와 지혜에 경탄할 것입니다. 그들은 기쁨에 넘쳐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면서 “그가 다 잘하였도다”라고 외칠 것입니다.

마가복음 7:37 “사람들이 심히 놀라 가로되 그가 다 잘하였도다 귀머거리도 듣게 하고 벙어리도 말하게 한다 하니라”


11-48

문: 섭리의 사역에서 하나님의 어떤 속성이 명확하게 드러납니까?

답: 하나님의 독립성과 무한성, 지혜와 권능, 거룩함과 공의, 선하심과 진리가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