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하나님의 작정(5)



제7문: 하나님의 작정이란 무엇입니까?
답: 하나님의 작정은 그의 뜻을 세우신 그의 영원한 목적인데, 이로 말미암아 그의 영광을 위하여 이루어지는 모든 일을 미리 정하셨습니다.

7-44

문: 우리는 특정한 사람들이 선택 받는다는 사실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답: 성경은 일부 사람들을 ‘긍휼의 그릇’ ‘영광 받기로 예비하신바’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 ‘너희를 택하사’ 등으로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롬 9:23 “또한 영광 받기로 예비하신바 긍휼의 그릇에 대하여 그 영광의 부요함을 알게 하고자 하셨을지라도 무슨 말 하리요”


7-45

문: 특정한 사람들이 선택 받았다는 사실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답: 만약 선택 받은 사람이 없다면 머리 되시는 그리스도는 지체가 하나도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롬 9:13, 23 “기록된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또한 영광 받기로 예비하신바 긍휼의 그릇에 대하여 그 영광의 부요함을 알게 하고자 하셨을지라도 무슨 말 하리요”


7-46

문: 하나님의 선택의 작정을 우리가 어떻게 더 영화롭게 할 수 있습니까?

답: 하나님의 주권적 사랑에서 비롯되는 격려로 믿음을 굳건히 하고, 효과적인 부르심과 성화에 의해 우리의 선택이 증거될 수 있도록 공부하고 노력함으로써 하나님의 선택의 작정을 더욱 영화롭게 할 수 있습니다.


7-47

문: ‘유기’란 무엇입니까?

답: 선택 받지 못한 천사들과 사람들이 죄에 빠져 계속 그 속에 머물도록 하시고, 그 죄에 합당한 형벌을 가하는 하나님의 작정입니다.


7-48

문: 죄가 ‘유기’의 원인입니까?

답: 죄는 정죄의 원인입니다. 유기의 원인은 하나님의 주권적인 뜻입니다.

롬 9:11-23


7-49

문: 하나님이 어떤 사람에게는 진노를 내리시고 또 어떤 사람에게는 복된 삶을 베푸시는 것이 편파적인 행동이 아닙니까?

답: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선택한 사람들에게 그들이 받을 자격이 없는 것을 은혜로 베푸시지만, 유기된 사람들에게는 그들에게 반드시 합당한 벌만 내리십니다.


7-50

문: 하나님의 뜻에 따른 유기로 인해 사람들이 죄를 짓게 됩니까?

답: 아닙니다. 죄는 전적으로 피조물의 자발적인 선택입니다.

약 1:13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


7-51

문: 유기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답: 하나님의 주권의 영광과 공의를 보이시는 것입니다.

롬 9:22 “만일 하나님이 그 진노를 보이시고 그 능력을 알게 하고자 하사 멸하기로 준비된 진노의 그릇을 오래 참으심으로 관용하시고”


7-52

문: 이 끔찍한 유기의 작정에 대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답: 우리가 유기된 사람들에 속하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그리스도에게 신속히 나아가야 합니다.

사 55:1-3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