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효과적인 부르심(2)



31문: 효과적인 부르심이란 무엇입니까?
답: 효과적인 부르심이란 하나님의 영의 하시는 일로서 우리의 죄와 비참함을 깨닫게 하시고 우리 마음을 밝게 하여 그리스도를 알게 하시며 우리의 의지를 새롭게 하심으로써, 우리를 설득하여 복음 안에서 우리에게 값없이 주어진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있게 하시는 일입니다.


31-12

문: 우리가 복음에서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주신 보증은 무엇입니까?

답: 성부 하나님의 선물이신 그리스도께서, 친히 자신을 우리에게 내어 주신 것입니다.

사 42, 55장



31-13

문: 성부 하나님의 선물이신 그리스도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답: 성부 하나님께서는 모든 인류가 그리스도를 기꺼이 영접하여 구원을 받을 수 있도록 그리스도를 구원의 위대한 방편으로 세우셨습니다.

요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사 42:6-7 “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 내가 네 손을 잡아 너를 보호하며 너를 세워 백성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 하리니 네가 소경의 눈을 밝히며 갇힌 자를 옥에서 이끌어 내며 흑암에 처한 자를 간에서 나오게 하리라”

사 49:6 “그가 가라사대 네가 나의 종이 되어 야곱의 지파들을 일으키며 이스라엘 중에 보전된 자를 돌아오게 할 것은 오히려 경한 일이라 내가 또 너로 이방의 빛을 삼아 나의 구원을 베풀어서 땅 끝까지 이르게 하리라”



31-14

문: 누구든지 이 하나님의 선물에 기초하지 않고도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있습니까?

답: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선물에 기초하여서만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있습니다.

요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27 “요한이 대답하여 가로되 만일 하늘에서 주신바 아니면 사람이 아무 것도 받을 수 없느니라”



31-15

문: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의 선물이신 그리스도를 영접하라고 명령하십니까?

답: 그러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지극히 두려운 진노의 고통 아래 있는 자들에게 그와 같이 명령하십니다.

요일 3:23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그가 우리에게 주신 계명대로 서로 사랑할 것이니라”



31-16

문: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우리에게 주셨다는 것은 어떤 의미합니까?

답: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실 수 있고 또한 구원하시기 원하시는 분으로 자신을 나타내셔서 죄인들이 그리스도께 나아와 구원을 받도록 초대하셨다는 것입니다.



31-17

문: 그리스도께서는 누구에게 자신을 주십니까?

답: 그리스도께서는 복음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예외 없이 자신을 주십니다.

잠 8:4 “사람들아 내가 너희를 부르며 내가 인자들에게 소리를 높이노라”



31-18

문: 복음 안에서 그리스도는 어떻게 자신을 주십니까?

답: 복음 안에서 그리스도는 온전하게, 조건 없이, 진지하게, 제한 없이 자신을 주십니다.

사 55장



31-19

문: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온전하게 자신을 주십니까?

답: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온전한 인격과 직분과 관계와 의로우심과 복으로 자신을 우리에게 주십니다.



31-20

문: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조건 없이 자신을 주십니까?

답: 그리스도께서는 죄인에게 그리스도를 받기 위한 어떤 조건도 요구하지 않으시고, 자신을 주십니다.



31-21

문: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진지하게 자신을 주십니까?

답: 그리스도께서는 거룩한 인격으로 자주 그리고 가장 매력적인 말과 강력한 동기로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영접하라고 간청하고, 애원하며, 명령합니다.

사 55장, 계 22장



31-22

문: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제한 없이 자신을 주십니까?

답: 복음의 제안은 복음을 듣는 모든 사람들에게, 마치 그리스도께서 각자의 이름을 부르시는 것처럼 각자에게 정확히 맞추어 주어집니다.

계 3:17-18 “네가 말하기를 나는 부자라 부요하여 부족한 것이 없다 하나 네 곤고한 것과 가련한 것과 가난한 것과 눈 먼것과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하도다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Opmerkingen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