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문: 효과적인 부르심이란 무엇입니까?
답: 효과적인 부르심이란 하나님의 영의 하시는 일로서 우리의 죄와 비참함을 깨닫게 하시고 우리 마음을 밝게 하여 그리스도를 알게 하시며 우리의 의지를 새롭게 하심으로써, 우리를 설득하여 복음 안에서 우리에게 값없이 주어진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있게 하시는 일입니다.
31-96
문: 우리를 그리스도와 연합시키는 하나님의 영의 사역은 일반적으로 어떻게 불립니까?
답: 우리를 그리스도와 연합시키시는 하나님의 영의 사역은 부르심, 중생 또는 새로운 출생, 회심, 부활, 그리고 새 창조라고 불립니다.
31-97
문: 우리를 그리스도와 연합시키는 성령님의 사역을 왜 부르심이라고 합니까?
답: 이 사역은 복음 안에서 그리스도의 초청과 음성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잠 8:4 “사람들아 내가 너희를 부르며 내가 인자들에게 소리를 높이노라”
계 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31-98
문: 이 부르심의 특성은 무엇입니까?
답: 이 부르심은 효과적이고 높으며 하늘에 속한 것으로, 거룩한 부르심입니다.
31-99
문: 이 부르심은 왜 효과적인 부르심이라고 불립니까?
답: 우리의 영혼이 이 부르심에 응답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시 110:3 “주의 권능의 날에 주의 백성이 거룩한 옷을 입고 즐거이 헌신하니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31-100
문: 무엇이 우리의 영혼으로 하여금 이 부르심에 응답하게 합니까?
답: 이 부르심에 수반된 그리스도의 이끄시는 능력입니다.
요 12:32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 하시니”
31-101
문: 효과가 없는 부르심도 있습니까?
답: 네, 복음의 외적인 부르심이 그렇습니다.
31-102
문: 복음을 듣는 사람들 중에서 효과적으로 부르심을 받는 사람은 가장 많은 사람입니까? 아니면 가장 적은 사람입니까?
답: 가장 적은 사람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름을 받지만 적은 사람들만 선택됩니다.
마 20:16 “이와 같이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되고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리라”
31-103
문: 이 부르심을 왜 높은 부르심이라고 불립니까?
답: 이 부르심은 하나님의 것이고, 우리를 높은 명예와 행복으로 부르시기 때문입니다.
빌 3:14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31-104
문: 이 부르심은 왜 하늘의 부르심이라고 불립니까?
답: 이 부르심은 가장 영광스러우며, 하늘에서 나오고, 우리의 마음을 하늘의 것으로 끌어 올리기 때문입니다.
히 12:25 “너희는 삼가 말하신 자를 거역하지 말라 땅에서 경고하신 자를 거역한 저희가 피하지 못하였거든 하물며 하늘로 좇아 경고하신 자를 배반하는 우리일까보냐”
31-105
문: 이 부르심은 왜 거룩한 부르심이라고 불립니까?
답: 이 부르심으로 우리는 하나님의 거룩하심에 참여하는 자가 되어, 하나님이 거룩하신 것처럼 우리도 거룩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벧후 1:4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
딤후 1:9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사 거룩하신 부르심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 뜻과 영원한 때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31-106
문: 이 부르심으로써, 우리를 어디에서부터 어디로 부르셨습니까?
답: 이 부르심으로써, 죄와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흑암에서 빛으로, 사망에서 생명으로, 속박에서 자유로 부르셨습니다.
행 26:18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두움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케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하더이다”
골 1:13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벧전 2:9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