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13)



25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단번에 자신을 제물로 드려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키시고,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며, 우리를 위하여 항상 간구하심으로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십니다.


25-103

문 : 그리스도께서는 구약의 제사장들과 어떤 점에서 닮으셨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와 같은 사람으로서 죄 있는 형제들을 대표하셨다는 점에서 구약의 제사장들과 같습니다.


25-104

문 : 그리스도께서는 구약의 제사장들보다 어떤 점에서 더 탁월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의 위격과 임명, 직분의 계통과 지속성, 그리고 그분의 사역의 본질과 범위과 효과에 있어서 구약의 제사장들보다 탁월하십니다.


25-105

문 : 그리스도의 위격은 어떤 점에서 구약의 제사장들보다 더 탁월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임마누엘, 곧 참 하나님이시며 참 사람이시지만, 구약의 제사장들은 죄인인 사람일 뿐입니다.

사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

히 7:27 “저가 저 대제사장들이 먼저 자기 죄를 위하고 다음에 백성의 죄를 위하여 날마다 제사 드리는 것과 같이 할 필요가 없으니 이는 저가 단번에 자기를 드려 이루셨음이니라.”


25-106

문 : 그리스도께서 그의 직분으로 임명되신 것은 어떤 점에서 구약의 제사장들보다 더 탁월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에 의하여, 그리고 맹세로 임명되셨지만, 구약의 제사장들은 사람에 의해, 그리고 맹세 없이 임명되었습니다.

히 7:21 “저희는 맹세 없이 제사장이 되었으되 오직 예수는 자기에게 말씀하신 자로 말미암아 맹세로 되신 것이라 주께서 맹세하시고 뉘우치지 아니하시리니 네가 영원히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25-107

문 : 그리스도의 직분의 계통은 어떻게 구약의 제사장들보다 더 탁월합니까?

답 : 구약의 제사장들은 아론의 계통을 따라 제사장이 되었지만, 그리스도께서는 멜기세덱의 계통을 따라 제사장이 되셨습니다.

히브리서 7장


25-108

문 : 멜기세덱은 어떤 점에서 그리스도를 예표합니까?

답 : 멜기세덱의 제사장 직분은 존엄성과 영원성에서 그리스도를 예표합니다.


25-109

문 : 그리스도께서는 직분의 지속성에 있어서 어떻게 구약의 제사장들보다 더 탁월하십니까?

답 : 구약의 제사장들은 죽음으로 인해 지속될 수 없고 지금 그들의 제사장직은 폐하여졌지만,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은 영원하고 변하지 않습니다.



25-110

문 :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사역의 본질에 있어서 어떻게 구약의 제사장들보다 더 탁월하십니까?

답 : 구약의 제사장들은 짐승 등을 제물로 드렸지만, 그리스도께서는 자기 자신을 제물로 드리셨습니다.



25-111

문 :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사역의 범위에 있어서 어떻게 구약의 제사장들보다 더 탁월하십니까?

답 : 구약 시대에는 많은 제사장들이 그 사역을 나누어 부분적으로 감당했지만, 그리스도께서는 택하신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사장 직분의 사역을 홀로 수행하셨습니다.

히 10:14 "저가 한 제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히 9:12,14 "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 가셨느니라. ...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


25-112

문 : 그렇다면 신자들이 하나님 앞에서 제사장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 신자들이 그리스도의 의로 옷 입고,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속죄의 제사가 아닌 찬송과 감사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기 때문입니다.

계 1:6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계 4:10-11 “이십 사 장로들이 보좌에 앉으신 이 앞에 엎드려 세세토록 사시는 이에게 경배하고 자기의 면류관을 보좌 앞에 던지며 가로되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

계 5:10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노릇하리로다 하더라.”


25-113

문 : 그리스도께서 드린 제사의 효과는 구약의 제사장들의 제사의 효과보다 어떤 점에서 더 탁월합니까?

답 : 구약의 제사장들이 드린 제사 자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도 못했고 죄를 제거하지도 못했지만, 그리스도의 제사는 하나님의 의를 완전히 만족시키시고 우리의 죄를 완전히 제거하십니다.

히 10:1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느니라.”

히 10:14 “저가 한 제물로 거룩하게 된 자들을 영원히 온전케 하셨느니라.”


25-114

문 : 우리는 어떻게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을 높일 수 있습니까?

답 : 그리스도의 의와 중보를 하나님 앞에서 우리의 확신의 유일한 근거로 삼고, 그리스도의 이름을 의지하여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복을 담대히 구하는 것으로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을 높일 수 있습니다.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