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5)



25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단번에 자신을 제물로 드려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키시고,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며, 우리를 위하여 항상 간구하심으로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십니다.

25-33

문 : 하나님의 공의가 만족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 택하심을 입은 자들이 하나님을 모욕하고 하나님의 율법을 어겼기 때문입니다.

사 53: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롬 3:9-26


25-34

문 : 하나님의 공의는 무엇으로 만족하게 될 수 있습니까?

답 : 하나님의 율법의 저주가 택하심을 입은 자들에게나 그들의 자리에서 그들을 대신할 보증인에게 집행되어야 합니다.


25-35

문 : 택하심을 입은 자들은 왜 스스로를 위하여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킬 수 없었습니까?

답 : 그들은 악하며, 그들은 죄를 멈출 수 없고, 그들은 유한하여 하나님의 공의가 요구하는 무한한 만족을 드릴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미 6:6-7 “내가 무엇을 가지고 여호와 앞에 나아가며 높으신 하나님께 경배할까 내가 번제물 일년 된 송아지를 가지고 그 앞에 나아갈까 여호와께서 천천의 수양이나 만만의 강수 같은 기름을 기뻐하실까 내 허물을 위하여 내 맏아들을, 내 영혼의 죄를 인하여 내 몸의 열매를 드릴까”


25-36

문 : 하나님의 공의는 왜 유한한 피조물의 죄를 위하여 무한한 만족을 요구합니까?

답 : 죄는 하나님께 대한 무한한 범죄이기 때문입니다

렘 44:4 “내가 나의 모든 종 선지자들을 그들에게 보내되 부지런히 보내어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미워하는 이 가증한 일을 행치 말라 하였어도”

요일 3:4 “죄를 짓는 자마다 불법을 행하나니 죄는 불법이라.”


25-37

문 : 하나님의 공의는 어떻게 그리스도로부터 만족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 택하심을 입은 자들의 모든 빚을 갚아주시기로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시 40:6-7 “주께서 나의 귀를 통하여 들리시기를 제사와 예물을 기뻐 아니하시며 번제와 속죄제를 요구치 아니하신다 하신지라. 그 때에 내가 말하기를 내가 왔나이다.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이 두루마리 책에 있나이다.”

사 53:6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25-38

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자신의 생명을 다른 사람들을 위해 합법적으로 주실 수 있었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이셨고 그의 생명은 전적으로 그분 자신의 것이었기 때문에, 그분의 기쁘신 뜻대로 주실 수 있었습니다.

요 10:18 “이를 내게서 빼앗는 자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버리노라. 나는 버릴 권세도 있고 다시 얻을 권세도 있으니 이 계명은 아버지에게서 받았노라 하시니라.”


25-39

문 :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죄에 대한 하나님의 공의를 완전히 만족시키셨습니까?

답 : 그렇습니다. 그리스도의 희생은 하나님께 향기로운 제물과 안식의 제사였습니다.

엡 5:2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생축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히 10:12 “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


25-40

문 : 그리스도의 희생을 왜 ‘향기로운 제물과 안식의 제사’라고 부릅니까?

답 : 그리스도의 희생은 죄의 가증스러운 냄새를 완전히 정복하였고, 하나님의 공의에 가장 달콤한 안식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사 42:21 “여호와께서 자기의 의로우심을 인하여 기쁨으로 그 교훈을 크게 하며 존귀케 하려 하셨으나”


25-41

문 :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키셨다는 것을 어떻게 더 증명할 수 있습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라고 하신 말씀과 성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하나님의 우편으로 높이신 것으로 증명될 수 있습니다.

요 19: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조회수 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