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Lee Juman

[소요리문답 Q&A] 그리스도의 제사장 직분(7)



25문 : 그리스도께서는 어떻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십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단번에 자신을 제물로 드려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키시고, 우리를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며, 우리를 위하여 항상 간구하심으로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십니다.


25-48

문 : 그리스도의 제사장 사역의 두 번째 부분은 무엇입니까?

답 : 우리를 위해 중보하시는 것입니다.

히 9:24 “그리스도께서는 참 것의 그림자인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지 아니하시고 오직 참 하늘에 들어가사 이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타나시고”

히 7:25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25-49

문 : 그리스도의 중보에 관하여 우리가 이해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는 값주고 사신 구속을 그의 백성에게 기꺼이 주신다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17장

히 7:25 “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25-50

문 : 하늘에 계신 그리스도의 중보는 그분이 보증하시는 의의 한 부분입니까?

답 : 아닙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상급의 한 부분입니다.

히 1: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 9:24 “그리스도께서는 참 것의 그림자인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지 아니하시고 오직 참 하늘에 들어가사 이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타나시고”



25-51

문 : 하늘에서의 그리스도의 중보만으로도 죄인들을 구원하실 수 있지 않습니까?

답 : 아닙니다. 그것으로는 하나님의 공의를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롬 3: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25-52

문 :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하나님의 공의가 만족되었고 모든 복도 얻게 되었다면, 그리스도의 중보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 그리스도께서 그러한 방식으로 하나님의 영광과 그리스도의 명예와 우리의 복을 가장 확실하게 보장하시면서 택자들에게 이러한 복들을 소유하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25-53

문 : 그리스도의 중보는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장합니까?

답 : 하나님께서는 중보자를 통하지 않고서는 죄인들을 은혜롭게 대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고후 5:19 “이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저희의 죄를 저희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25-54

문 : 그리스도의 중보는 어떻게 그리스도를 명예롭게 합니까?

답 : 이런 방식으로 신자들은 즉시 그리고 영원히 그리스도를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25-55

문 : 그리스도의 중보는 어떻게 그의 백성들의 복을 보장합니까?

답 : 그리스도의 중보는 하나님 앞에서 그들을 담대하게 하고, 그들의 큰 부주의함과 어리석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은혜와 영광을 보장하게 합니다.

히 4:14-16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 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コメント


bottom of page